KORECE DERS 3



(isim +은/는 )  isim+입니다. 
  

dır, dir, imek fiili, düz bildiri cümlesi son eki 

Resmi, saygılı ifade 

Cümle sonunda kullanılır 

  
 
1) 저는 시말입니다 
2) 저는 한국사람입니다. 
3) 사유리는 일본 사람입 니다. 
4) 왕홍은 중국 사람입니다. 
5) 폴은 학생입니다. 
 










(isim +은/는 )  isim+입니까? 
 midir?, isim cümlesi soru eki 
 
네, (isim+은/는)  isim+입니다 
 1) 가 : (당신은) 한국 사람입니까? 
나 : 네, 저는 한국 사람입니다 
 
2)가: 중국 사람입니까? 
나 : 네, 중국 사람입니다 
 
3) 가 : 사유리 씨는 일본 사람입니까? 
나 : 네, 사유리 씨는 일본 사람입니다. 
 
4) 가 : 학생입니까? 
나: 네, 저는 학생입니다 
 
5) 가: 스미스 씨는 선생님입니까? 
나: 네, 스미스 씨는 선생님입니다  
 
İsim +은/는   isim+입니까?  
아니요, (İsim +은/는) isim+이/가 아닙니다. 
 
1) 가 : (당신은) 한국 사람입니까? 
나 : 아니요, 저는 한국 사람이 아닙니다. 일본 사람입니다. 
 
2) 가 : 중국 사람입니까? 
나: 아니요, 중국 사람이 이닙니다. 한국 사람입니다. 
 
3) 가 : 왕홍 씨는 일본 사람입니까? 
나 : 아니요, 왕홍 씨는 일본 사람이 아닙니다. 중국 사람입니다. 
 
4) 가 : 학생입니까? 
나 : 아니요, 저는 학생이 아닙니다. 회사원입니다. 
 
5) 가 : 스미스 씨는 의사입니까? 
나 : 아니요, 스미스 씨는 의사가 아닙니다. 선생님입니다 

Yorumlar